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치아교정 후 미용적 문제, “얼굴뼈 수술로 해결할 수 있어"
작성자 권민수, 황종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57

치아교정 후 미용적 문제, “얼굴뼈 수술로 해결할 수 있어” 

기사입력 2019-11-21 16:15:50    


치아교정 후 미용적 문제, “얼굴뼈 수술로 해결할 수 있어”

[산업일보]
치아가 삐뚤어졌거나 치아가 잘 맞지 않아 음식을 씹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
치아 교정 치료를 통해 치아를 가지런하게 하고 음식을 잘 씹도록 할 수 있다.
이렇게 치아의 위치를 바로잡아 치아의 저작기능을 개선하고, 반듯한 치열을 만드는 치료를 치아 교정 치료라 한다.

최근 치아 교정 치료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예전에는 치아에 이상이 있을 때만 치아 교정으로 치료할 수 있었고, 턱뼈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치아 교정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턱뼈 수술이 필요했다. 양악수술이 바로 이 턱뼈 수술의 대표적 예다.

하지만 교정치료의 발전으로 심하지 않은 턱뼈 이상은 치아 교정 치료만으로 개선이 가능해졌다.
턱뼈에 나사를 심고 이 나사를 이용해 치아를 더 많이 움직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 결과 환자는 전신마취 수술을 하지 않고도 치아 교합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혹자 중 치아 교정 치료로 교합의 문제는 해결했지만 미용적 문제로 다시 병원을 찾는 이들이 있다.
치아는 교정했지만 아래턱이 커지는 문제나 턱이 비뚤어지는 문제가 남는 것. 이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최근 올소치과 구강악안면외과 황종민 원장이 이러한 주제로 강연을 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황종민 원장은 한국임상교정치과의사회 11월 월례회에서 “교정치료 후 미용적 목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다양한 턱수술들”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했다.

강연에서는 교정 치료 후 남은 주걱턱이나 비대칭을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 등으로 해결한 사례를 공유했다.

황 원장은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수술을 할 경우,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으니
가까운 구강악안면외과 병원을 찾아 상담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