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구강악안면외과학회 오는 20~22일 성균관대서 종합학술대회[치과신문](강연자:황종민 원장님)
작성자 권민수, 황종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4-14 10:11:2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5




 치과신문                     


구강외과



"구강악안면외과학, 새로운 시작 모두 함께”

URL복사

구강악안면외과학회 오는 20~22일 성균관대서 종합학술대회

김형준 회장(좌), 팽준영 대회장
▲ 김형준 회장(좌), 팽준영 대회장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회장 김형준·이하 구강악안면외과학회)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에서 제64차 종합학술대회(대회장 팽준영)를 개최한다.

 

‘Start again to the Next Level of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주관해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학술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팽준영 대회장은 “이번 64차 학술대회는 회원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3일간 해외 초청 강연, 심포지엄, 구연 및 포스터 발표 등 종합적인 학술 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특히 학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류활동도 준비돼 있어 학문적 교류와 더불어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3년은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술대회를 비롯한 행사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돼 아쉬움이 많았다”며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회원 여러분의 기대감이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된다. 그간의 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교육강연, 심포지엄 등으로 구성된 학술대회는 국내외 저명 연자들이 강연에 나서 구강악안면외과학 분야의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학술대회 첫날 진행되는 교육강연에는 김남국 교수(서울아산병원 융합의학과)와 정영기 교수(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가 각각 ‘치과인공지능 연구의 경험 및 한계, 해결책’과 ‘두경부 및 구강안악면수술에서 증강 및 가상 

현실의 가능성 및 한계’를 다룬다.

 

둘째 날 ‘Orthognathic surgery’ 심포지엄에서는 국민석 교수(전남치대 구강악안면외과)가 ‘BSSRO를 이용한 악교정 수술에서의 relapse’를, 황종민 원장(올소치과구강악안면외과)이 ‘양악수술은 미용수술이다?!’를, 정휘동 교수(연세치대 구강악안면외과)가 ‘3차원 영상을 활용한 하악골 상행지 수직골절단술’을 각각 강연한다.

 

특히, ‘OMFS, Korea and Asia’를 주제로한 심포지엄에서는 이부규 교수(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한국구강악안면외과의 현 위치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일본의 Tetsu Takahashi 교수(남부 도호쿠 후쿠시마병원)가 ‘아시아 AOMS의 현재와 미래 전망’을 통해 구강악안면외과학 분야의 국제교류에 대한 지견을 펼친다.

 

또한 해외 연자 특강도 마련된다. Special Lecture에서는 일본 Kensuke Yamauchi 교수(센다이 도호쿠대학)가 

‘현대 양악수술과 향후 전망’을 짚어본다.

 

이 밖에 이번 학술 대회에서는 외상, 구강 암, 악 안면 성형 재건 그리고 AI(인공지능) 등 구강악안면외과학 분야 

다양한 지견이 펼쳐질 예정이다.

 

구강악안면외과학회 김형준 회장은 “지난 3년 간 언택트 시기를 지내면서 우리는 이번 만남을 얼마나 고대 했는지 모른다”며 “더욱이 625년 학문의 정통을 계승한 성균관대 600주년 기념관에서 학술 대회를 치르게 돼 무한한 자긍심을 느끼고 있다. 이번 학술 대회는 우리가 가진 세계 최고의 역량을 기반으로 구강악안면외과학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