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양악수술 인식·궁금증 해결 역할 톡톡
작성자 권민수, 황종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2-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

양악수술 인식·궁금증 해결 역할 톡톡

제4회 올소 턱교정수술 온라인세미나
사회적 인식·용어임상 사례 총 정리

양악수술에 관한 인식과 궁금증을 해결해줄 특별한 강연이 열렸다.


올소치과 구강악안면외과(원장 황종민·권민수) 주관 ‘제4회 올소 턱교정수술 세미나’가 지난 11월 28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를 고려,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감염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사전 조치다.


이날 황종민 원장은 ‘치과 관계자를 위한, 알기 쉬운 양악수술 이야기’를 테마로 강의를 진행했다.

황 원장은 강연을 통해 흔히 환자들이 이야기하는 양악 수술은 뇌수술이나 심장수술처럼 단순 수술부위를 말하는 용어임을 설명했다.


아울러 양악수술의 올바른 용어는 ‘턱교정 수술’임을 강조하고 ▲심미성 ▲기능성 ▲안정성을 기반으로 턱의 크기 이상(주걱턱, 무턱)이나

비대칭을 고치는 수술적 치료임을 강조했다.


더불어 황 원장은 ▲주걱턱 ▲무턱 ▲안면 비대칭 ▲돌출입 등 임상 사례를 기반으로 양악수술에 관해 자세히 강의했다.

또 ‘현재 양악수술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은?’을 소주제로 인식 조사 현황과 실제 임상 사례를 비교하며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에서 제대로 실시하는 양악수술은 아프지않다”고 밝혔다.


이어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잡학사전) - 양악수술편 대담한 대담’ 두 번째 테마 세션에서는 황종민·권민수 원장이

양악수술과 관련 환자들의 질문을 종합·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원장은 ▲양악수술은 몇 살 때 받아야 하는지 ▲양악수술을 하면 공항 검색대에 걸리는지 ▲양악수술 중 소변줄은 꼭 해야 하는지 등

생활밀착형 Q&A 대담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밖에도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Brand New 양악수술’을 주제로 권민수 원장이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턱교정수술에 관한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권 원장은 양악수술 시기에 대해 “기본적으로 성장이 멈추면 가능하다.

X-ray 검사 등으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키가 더 이상 자라지 않는 시기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