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양악수술, 기능 회복과 심미적 개선 효과를 함께 고려해야
작성자 권민수, 황종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4-1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6


양악수술로 알려진 턱교정 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에서 크기와 위치의 이상을 치료하는 치과·구강악안면외과 수술의 분야이다.

본래 양악수술은 기능과 미용의 개선이라는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양악수술의 미용적 효과에 이목이 집중되며, 위험한 수술이라는 인식이 생겼다.

이는 일부 병원에서 기능적으로 수술이 필요 없는 환자에게 미용적으로 필요하다는 이유를 들어 무리하게 시행하면서 생긴 현상이다.

얼굴을 작게 만들기 위해, 아래턱을 너무 많이 뒤로 넣고, 깎다 보면 얼굴의 조화가 무너지게 된다.


또한, 충분하게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강행하다 보면 합병증이 발생하게 된다.

, 양악수술의 미용적 효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양악수술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양악수술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생긴 것이다.

양악수술은 콤플렉스나 미용적인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대중들에게 알려진 경우가 많은 편이다.

특히나 연예인 양악수술 사례 등은 누리꾼의 관심을 모으며, 미용적인 부분만 부각돼 주걱턱이나 무턱,

긴얼굴 등의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에게 양악수술에 대한 잘못된 환상을 심어주기도 한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저작기능과 같은 기능회복과 불편함 개선 등에 초점을 맞춰 안전하게 진행해야 하는 고난도의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 과정에 있어서 안전한 시스템을 갖추고 전문의가 직접 수술을 진행하는 등의 여부를 확인해보고 진행할 필요가 있다.

특히 수술을 결정하기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등을 통한 문진과 상담, 3D-CT, X-ray 등을 통해 환자의 치아구조와 턱관절 상태 등을 미리 파악해야 필요가 있다.

올소치과 권민수·황종민 원장은양악수술은 안정성이 관건인 수술이자 턱을 정상적인 위치로 되돌리는 교정 수술이라고 강조하며

 “턱이 정상적인 위치로 회복되며 먹고, 말하는 기능을 회복시킬 있고,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미용 개선 효과를 기대할 있는 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