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권민수 원장(올소치과), 2019 보툴리눔톡신 핸즈온 강연
작성자 권민수, 황종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2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87


권민수원장(올소치과), 2019 보툴리눔톡신 핸즈온 강연


서울치과의사회 'Hands-On' 시리즈 오픈

다음달 21일, ‘차팅부터 청구까지’ 보험 핸즈온으로 출발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이하 서울지부)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회원대상 핸즈온 교육 시리즈를 준비했다. 이번 핸즈온 교육은 보험청구, 보톨리눔톡신 치료, 턱관절 치료 등에 관한 것으로, 9월 21일 보험청구 프로그램 핸즈온 교육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해 12월 열린 서울지부 치과건강보험 총정리 강연회 모습.
▲ 사진은 지난해 12월 열린 서울지부 치과건강보험 총정리 강연회 모습.


서울지부 측은 “보험위원회와 학술위원회가 공조해 준비하고 있는 핸즈온 시리즈 세미나는 회원들이 임상 그리고 치과운영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팁을 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특히 이번 교육은 보험청구부터 턱관절까지 다양한 분야를 시리즈로 다뤄 더욱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먼저 핸즈온 교육 시리즈 제1탄으로 다음달 21일 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2019 치과건강보험청구 핸즈온 교육’을 실시한다. ‘차팅부터 청구까지 한 번에’를 타이틀로 진행되는 보험청구 핸즈온 교육은 오스템임플란트의 ‘두번에/하나로’ 프로그램을 활용한 보험청구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특히 최근 차팅과 보험청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통합형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보험 핸즈온에 더욱 기대가 높다. 교육은 청구 프로그램 운용에 서툰 초보자는 물론, 기존 보험청구 프로그램 운용을 하면서 전자차트와 연계할 수 있는 시스템에 관심이 있는 서울지부 회원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치과스탭의 경우 원장 동반 시 2인까지로 제한한다.

 

서울지부 강호덕 보험이사는 “이번 교육은 청구 프로그램을 이용한 올바른 보험청구 방법은 물론, 치과 운영 및 관리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청구 프로그램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전했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열린 서울지부 보톨리눔톡신 강연 및 핸즈온 교육 모습.
▲ 사진은 지난해 11월 열린 서울지부 보톨리눔톡신 강연 및 핸즈온 교육 모습.


핸즈온 교육 시리즈 2탄은 오는 10월 12일 열리는 ‘2019 보툴리눔톡신 핸즈온’이다. 지난해 11월 열린 핸즈온 교육에는 6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석, 뜨거운 열기 속에서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된 바 있다.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김희진 교수(연세치대 해부학교실)와 권민수 원장(올소치과)이 연자로 나서고, 다수 패컬티가 참여한 가운데 1대 1 실습 교육이 진행될 전망이다.

 

지난해 권민수 원장은 치과진료와 경영에 도움이 되는 보툴리눔톡신 실전 치료법에 대해 다루면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는 보툴리눔톡신의 종류부터 후유증, 제품별 특징 등을 짚어줄 예정이다. 보톨리눔톡신 치료에 있어 구강악안면해부학적 지식은 필수. 김희진 교수는 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지부 창동욱 학술이사는 “보톨리눔톡신 등을 이용한 치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핸즈온 교육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 밖에 서울지부 보험위원회는 오는 11월 한 차례 이상 보험청구 핸즈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술위원회 측도 턱관절치료 핸즈온 교육을 기획하고 있는 등 총 4회에 걸쳐 핸즈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 신종학 기자 sjh@sda.or.kr
  • 등록 2019.08.19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